한밭게시판

한밭게시판
주일1부예배 찬양 콘티(22. 01. 09.)
작성자 강성묵 작성일 22/01/07 (17:38) 조회수 660

2022. 01. 09. 주일 1부예배 송리스트 

   

1.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 G-A 

> 2. 풀은 마르고 A 

   

3. 말씀 앞에서 D 

> 4. 주님 말씀하시면 D 

   

   

<말씀> 

디모데전서 45-6 

   

5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6 네가 이것으로 형제를 깨우치면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이 되어 믿음의 말씀과 네가 따르는 좋은 교훈으로 양육을 받으리라 

   

   

기도가 쌓여있는 교회, 말씀이 살아있는 교회... 외부 강사님들이 오시면 우리교회를 부르는 자랑스러운 별명입니다. 원로목사님때부터 이어져 온 기도와 말씀의 강조는 지금 우리교회를 지탱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자양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올해 표어가 말씀과 기도로 양육을 받으리라!’라고 공표되었을 때 불안한 마음이 앞섰습니다. 지금도 많은 기도와 말씀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여기서 무언가를 더 한다면 내가 지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오는 불안함이었습니다. 사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신약 통독도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생각하면서 기도와 말씀이 나에게 어떤 것인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 말씀은 하나님의 편지이고,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는데 왜 나는 기도와 말씀의 의미가 훈련정도에 머무르는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도와 말씀에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더 기도할 수 있는, 더 깊이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는 훈련들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기도와 말씀이 내 안에서 기쁨으로 자리잡기를 원하고 이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더욱 사랑합시다! 기도와 말씀을 더욱 사모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