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부

중등부 한밭제일교회는 주님만을 기쁘시게 해 드리는 교회입니다.

한밭제일장로교회 중등부는?

한밭제일장로교회 중등부는 중학교 1-3학년 친구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사랑의 예배공동체입니다. 빛과 소금이 되어 세상을 섬기는 사명과 하나님과 이웃의 친구가 되는 사랑을 가진 사랑공동체입니다.

교육목표

학생들이 예배의 자리가 아니라, 예배자로 설 수 있게 합니다.
매주 설교말씀을 듣고 기록하며 말씀 앞에 서게 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충전과 회복이 있는 중등부 공동체를 경험하게 합니다.
한 영혼의 소중함을 깨닫게 합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사랑을 흘려 보낼 수 있는 넉넉한 마음을 갖게 합니다.

교육계획

예배가운데 찬양과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케 하고, 교사를 통해 하나님 사랑을 전하며 나누어 주기보다 받기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하나님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 장자권 명령/선포와 “사랑해, 축복해” 등의 말을 통해 부정적인 말을 삼가고 긍정적인 사랑의 말을 하도록 돕는다.

예배의 회복으로 통해 다른 것보다도 주일 성수는 어떠한 것과도 우선순위가 바뀌지 않도록 예배의 초점을 맞춘다.

수동적으로 움직이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직접 생각하고 고민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살아 숨 쉬는 중등부가 되도록 2부 순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하나님 자녀로서 당당하게 살아가도록 돕는다.

성경을 체계적으로 읽고 묵상할 수 있도록 도우며, 말씀을 통한 성령의 능력을 체험케 한다.

학생활동 및 훈련

학생 리더 활동 및 찬양 팀 운영 사랑의 중등부 학생리더들을 선발하여 매월 1회 정기모임을 가집니다.
학생리더들은 주일 예배 20분 전까지 와서 함께 예배를 준비하고, 매주일 안내 및 헌금,기도위원으로 예배를 섬깁니다.

제자훈련 예수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제자로, 신앙의 기본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제자반을 운영합니다.
년 전/후반기 2회 10주 동안 매주 2시간 정도의 시간으로 말씀을 배우고 삶을 나누며 훈련 받습니다.

제자훈련 예수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제자로, 신앙의 기본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제자반을 운영합니다.
년 전/후반기 2회 10주 동안 매주 2시간 정도의 시간으로 말씀을 배우고 삶을 나누며 훈련 받습니다.

소그룹 묵상 모임 세상 속에서 예수님을 바르게 믿는 하나님 자녀로 성장하기 위한 묵상모임을 운영합니다.
8주 동안 크리스챤으로 가져야 할 기본적인 태도와 생활습관을 말씀을 통해 배웁니다.

학년 MT 현재는 졸업하는 3학년 대상으로 졸업MT를 1박 2일로 가집니다.
이 시간을 통해서 서로 하나되며, 고등부로 잘 올라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사활동

교사 기도회 매주일 예배 시작 전 가지는 교사기도회는 교역자와 교사들간의 마인드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모든 중등부 교사는 교사 매주 교사기도회에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교사 세미나와 수련회 연초에 교육부서 전체교사 세미나와 신입교사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1박으로 모든 교사들이 함께하는 교사수련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교사수련회 방학 중 연 1회 교사수련회를 통해 교제하고, 기도회를 통해 영성과 사명을 다시 한번 주님께 맡겨드리는 시간을 가집니다.

중등부 주요 행사

정기행사 찬양예배 : 매월 마지막 주일 찬양예배를 통해 자발적인 예배 참여를 독려하고 수동적으로 드려지는 예배가 아닌 능동적으로 진실한 고백이 있는 은혜의 예배 계기를 마련합니다.
등반식 : 세진자교육 3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반에서 환영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반 친구들이 선생님과 함께 등반하는 친구를 맞아주고, 축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중등부 학습 입교 세례식 만 14세 이상이 된 학생은 연 2회 중등부 자체로 열리는 세례식에서 학습, 세례, 입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학습, 세례, 입교 교육은 4주 동안 진행하며, 세례, 입교 대상자는 세례식 전 주에 주중에 교회에 와서 담당 사역자와 1:1 문답을 합니다. 입교, 세례자는 세례식 때에 생애 처음으로 성찬식을 갖습니다.

중등부 Outreach 학생들이 중등부 시기에 세계를 보는 시야를 넓히고, 자신에 대해서도 더 객관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국내/해외 아웃리치를 여름/겨울 시즌에 갖습니다.
대상은 인원모집 6개월 이전에 중등부에 등록한 2020년 현재 중학생으로 선발하여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방문하는 나라나 지역에 대해 약 2개월 여 준비기간 동안 역사, 종교, 문화, 음식 등 분야 등에 선교훈련을 받습니다.
현지 청소년들과 한밭제일교회 중등부 학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합니다.

예배시간

중등부 예배시간 안내

예배, 시간, 장소 항목에 관한표입니다.

예배 시간 장소
중등부 주일예배 주일 오전 11:00 제일교육관 3층 드림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