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성장

영적성장
[4주간 금식작정기도] 4주간의 특별 작정금식기도 24일차 (환경을 통해 말씀하십니다.)
작성자 인터넷부 작성일 21/01/13 (09:32) 조회수 939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d0BCq2PRCDM

환경을 통해 말씀하십니다.  

                                                      

                                                

                                                      

 

클릭하기 => (음성메세지듣기) 4주간의 특별 작정금식기도 24일차.mp3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를 대신하여 주었노라 (이사야 43:1-3)

“영적 성장을 가져다주는 첫째 요인은 감동적인 설교도, 심오한 경건 서적도, 생동하는 소그룹 활동도 아니다. 영적 성장에 기여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바로 가혹한 외적 환경이다.” - 카일 아이들먼, “제자는 행동한다.”

사람이라는 존재는 겪어보지 않으면 잘 믿지도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틀린 것을 기어이 틀리고 나서야 깨닫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가 삶을 살아보고 난 다음에야 하나님을 찾고 의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개의 경우, 제대로 잘 살지 못하고, 엉뚱한 결과나 열매를 맺게 되었을 때, 비로서 하나님을 찾고 의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실적인 아픔이 우리를 힘들게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고 인도해 주셨을 뿐 아니라 타산지석으로 삼게 하셨습니다.

원래 사람은 죄 아래서 허덕거리면서 삶을 배우는 존재는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하고 따라가는 삶을 통해 하나님을 배우도록 지음을 받은 존재였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죄로 인해 이제 이 두가지가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예수님께서 모래 위에 지어지는 집과 반석 위에 지어지는 집으로 비유하셨습니다.

결국, 오늘 나의 습관과 문화 등의 삶을 세우는 기둥과 같은 요소들이 나를 지키는 환경인지, 혹은 나를 해하는 환경인지를 결정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있는 우리를 위해 성령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 중심으로 세워지는 삶, 환경을 갖추도록 돕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의 음성을 식별할 줄 알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행함으로써 하나님과 동행이 중심이 되는 환경을 통해, 하나님을 배우고, 또한 죄인된 상태의 나를 배워 건강한 환경이 나쁜 요인들로부터 보호해 주는 은혜를 허락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환경에서든 하나님의 은혜로 보호를 받고 지켜지며, 또한 배우게 되고 성장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단지 반면교사가 아닌 전면교사 즉, 원래의 목적대로의 환경이 갖추어져서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믿음의 길을 걷는 사명자가 되길 원하시는 것입니다.